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SWAT 특수기동대 (S.W.A.T., 2003) 줄거리 결말

1

by 티라미수 케이크 2020. 4. 10. 15:12

본문

(영화 SWAT 특수기동대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 (S.W.A.T., 2003) 줄거리 결말

S.W.A.T. 특수기동대

S.W.A.T., 2003

 

개요

2003.09.26. 개봉

액션, 스릴러, 범죄

117분

미국

 

감독

클락 존슨

 

주연

사무엘L.잭슨 (Sgt. 댄 혼도 하렐슨)

콜린파렐 (짐 스트리머)


SWAT 특수기동대 배우

영화 S.W.A.T. 특수기동대(SWAT)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S.W.A.T. 특수기동대의 뛰어난 멤버인 짐 스트리트(콜린 패럴)는 테러 진압중 파트너 갬블의 실수가 문제가 되어 팀에서 방출, 강등당한다. 실의에 빠진 그에게 실력파 요원 혼도(사무엘 잭슨)가 새롭게 조직하는 팀에 스카웃 제의를 건내고, 짐은 S.W.A.T. 최초의 여자멤버 산체스를 비롯한 5명의 정예멤버는 인간의 한계를 넘나드는 지옥의 트레이닝을 거쳐 사상 최고의 특수조직으로 거듭나게 된다.

 

S.W.A.T. 팀은 미국에 잠입했다 체포된 악명높은 마약상 알렉스(올리비에 마르티네즈)의 탈출을 막아내며 쾌거를 이루는 듯 보인다. 그러나 알렉스는 방송을 통해 누구든지 경찰의 손아귀에서 자신을 탈출만 시켜주면 1억달러를 지불하겠다고 선포하고, LA는 곧바로 보상금을 노리고 전국에서 몰려든 수많은 갱스터 조직의 타겟이 되며 통제불능의 위기에 빠진다. 옛동료 갬블까지 가세, 예측할 수 없는 적들과 누구보다 S.W.A.T.을 잘 아는 적에게 둘러싸인 위기 속에 S.W.A.T. 팀의 불가능한 임무가 시작되는데...

 

영화 S.W.A.T. 특수기동대(SWAT)
영화 S.W.A.T. 특수기동대(SWAT)


SWAT 특수기동대 리뷰

영화 swat 특수기동대의 시작은 LA 경찰 SWAT팀 중 최고의 콤비 스트리트와 겜블이 은행에서 발생한 인질극 상황에 작전투입되며 영화가 시작된다. 은행 내부로 성공적으로 침입을 했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인질의 어깨를 관통시켜 범인을 잡으면서 사건은 조기종결 된다. 경찰의 입장에서는 그것은 신의 한수 였다. 하지만 총상을 입은 인질이 거액의 손해 배상을 청구하면서 상황은 바뀌게 된다.

 

이들의 상관인 풀러는 두 사람이 책임지고 SWAT팀을 떠나길 원하였고, SWAT의 대장은 최고의 콤비였던 이 두 사람을 쫓아내기에는 아쉬워 자숙 차원으로 부서를 옮기는것으로 무마하였지만, 자존심이 강한 겜블은 스스로 떠나고, 스트리트는 굴욕적이지만 남게 된다.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문제의 시발점은 항상 자신의 가치를 알아봐주길 원하는 욕망에서 시작됩니다. 겜블은 자신을 버리고 SWAT에 남았다는 이유로 스트리트를 배신자로 여기며, 나중에 자기에게 굴욕을 준  경찰에게 복수심을 태워 서로 한판 전쟁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SWAT)

이 계기는 인터폴에서 수배중인 몬텔이라는 마약상이 입국하게 되면서 생기게 됩니다. 몬텔은 아버지의 조직과 미국쪽 조직들을 접수해 버린 거물이었지만 수배범의 이름으로 등록된 차를 미등이 깨진 채 드라이브하다 어이없게 체포가 됩니다. 그 후 몬텔은 거물임이 밝혀지고 연방 교도소로 이감이 결정되어집니다. 몬텔은 부하의 도움을 받고 이송 중 탈출을 시도하지만 SWAT팀에 의해 탈출이 저지되고 만다. 이 과정에 대중 매체를 타게 된 몬텔은 자신을 구해주면 1억불을 주겠다고 선포하였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LA의 범죄자들은 술렁이기 시작했고, LA 경찰은 위험을 감수하지 않기 위해 몬텔을 헬기로 옮겼으나 겜블의 공격으로 헬기가 격추된다.

 

겜블이 혼자 이렇게 까지 했을까 싶은데 사실은 공모자가 있었으니.. 그는 배신자 TJ 맥케이브. 그의 도움으로 겜블과 맥케이브는 몬텔을 탈출시키는데 성공합니다.  스트리트 일행은 외부 지원 없이 자신들의 힘만으로 겜블 일당을 쫓기 시작하는데요. 과연 이들은 겜블과 몬텔 일당을 일망타진 할 수 있을까요?

 

영화 S.W.A.T. 특수기동대는 아쉬운점이 있다면 스케일이 큰 반면에 주제가 좀 약한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SWAT을 본 후 무언가 허무한 감이 느껴진다. 스왓이 매우 대단한 조직임을 알겠지만 액션쪽에서 주는 스릴감은 그렇게 크게 못느꼈습니다. 하지만 S.W.A.T. 특수기동대는 사건을 해결하고도 또 다른 사건을 해결하러 가는 바쁜 일상인 스왓의 세계를 그려낸것이 매우 흥미로운 영화였습니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SWAT)
영화 S.W.A.T. 특수기동대(SWAT)


SWAT 특수기동대 결말

앞서 말했듯이 배신자 맥케이브가 겜블과 공모한 사실이 밝혀지며 기습을 받게 됩니다. 마이클 박서는 총에 맞아 쓰러지고 몬텔은 탈출에 성공하여 소형 전세기를 탈취한 겜블일당. 그들은 널직한 대로가 있는 다리 위에 착륙시키려 하고, 스트리트 일당은 비행기가 이륙하면 인질들은 모두 죽은 목숨이기 때문에 이륙을 막으려고 한다. 결국 차로 이륙하는 비행기에 부딪혀 이륙을 막는 모험을 한 끝에 비행기를 막아서게 된다. 애초에 맥케이브는 몬텔의 돈 때문에 배신을 했지만, 동료들이 희생되는건 원치 않았기에 마이클 박서가 죽음의 위기를 넘겼다는 말을 듣고 안도하며 자살하게 됩니다. 겜블은 스트리트와 몸싸움 끝에 결국 죽게 되었고, 몬텔을 체포해 연방 교도소에 넘겨버리고 임무를 완수합니다. 임무를 완수한 SWAT 팀. 하지만 여유가 없이 또 다시 다른 사건이 발생하여 출동하며 영화는 막이 내린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SWA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