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나를 찾아줘 (Gone Girl, 2014) 줄거리 결말

1

by 티라미수 케이크 2020. 4. 17. 14:26

본문

(영화 나를 찾아줘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나를 찾아줘(Gone Girl, 2014) 줄거리 결말

나를 찾아줘

Gone Girl, 2014

 

개요

2014.10.23. 개봉

스릴러

149분

미국

 

감독

데이빗 핀처

 

주연

벤애플렉 (닉 던)

로자먼드 파이크 (에이미 던)


나를 찾아줘 배우

영화 나를 찾아줘(Gone Girl)


나를 찾아줘  줄거리

모두가 부러워하는 삶을 살아가는 완벽한 커플 닉&에이미. 결혼 5주년 기념일 아침, 에이미가 흔적도 없이 실종된다. 유년시절 어린이 동화시리즈 ‘어메이징 에이미’의 실제 여주인공이었던 유명인사 아내가 사라지자, 세상은 그녀의 실종사건으로 떠들썩해진다.

 

한편 경찰은, 에이미가 결혼기념일 선물로 숨겨뒀던 편지와 함께 곳곳에서 드러나는 단서들로 남편 닉을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한다. 미디어들이 살인 용의자 닉의 일거수일투족을 보도하기 시작하고, 시간이 갈수록 세상의 관심이 그에게 더욱 집중된다.

 

과연 닉은 아내를 죽였을까? 진실은 무엇일까? 우리부부는 누구나 부러워하는 ‘완벽한 커플’이었다. 그날, 아내가 사라지기 전까지…

 

영화 나를 찾아줘(Gone Girl)


나를 찾아줘 리뷰

영화 나를 찾아줘의 원제 <Gone Girl>을 직역해보면, "사라진 여자"입니다. 이 영화 사라진 여자는 에이미 입니다. 유년 시절 어린이 동화 시리즈 '어메이징 에이미'의 실제 여주인공이었던 에이미. 영화 속의 에이미는 완벽한 소녀였다. 그녀는 어느날 파티에서 별 볼일은 없지만 말빨만큼은 끝내주는 닉을 만나게 되었고 결혼까지 성공하게 됩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누구나 부러워하는 완벽한 커플을 보여주지만, 영화를 계속 보게 되면 결국 세상에는 완벽한 사람도 없을 뿐더러 완벽한 조합이 없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저 에이미와 닉은 서로 얽매여 구속 사이에서 함께 살아가는것 뿐이었습니다. 

 

영화 나를 찾아줘(Gone Girl)
영화 나를 찾아줘(Gone Girl)

영화 나를 찾아줘를 보는 재미는 심리, 감정 연기가 엄청나다. 극 중 처음에 완벽한 줄 알았던 에이미를 집중적으로 보면 자기 중심적이고 피해망상에 쩌들어 자신의 모든 행동을 남탓으로 생각하는 꼬이고 꼬인 여자이다. 에이미의 치밀한 계획과 언변으로 교묘히 사람들의 감성을 선동하여 휘두르는 무서운 여자임을 알 수 있는데, 두시간 반동안의 감정전이나 심리전의 몰입감이 엄청난 영화였다. 전 남친 별장에서 증거를 조작하려 CCTV에 안찍히게 기어가는 장면은 정말.. 대단했다.

 

영화 나를 찾아줘는 센스가 돋보인다. 첫 장면과 끝 장면의 장면은 똑같지만 느낌은 완전 천지차이이다. 표정하나로 이렇게 다른 느낌을 주는 것으로 끝가지 긴장감을 끌고 가는데 성공했다. 영화 나를 찾아줘는 결혼의 현실성을 정말 잘 담아냈다. 결혼은 전쟁이며 그안에서 불륜, 권태기, 싸이코패스, 언론 이런 소재들이 정말 잘 버무려진 영화임에 틀림없다.

 

자신을 살인범으로 만들려 했던 에이미가 다시 앞에 나타났을 때 닉의 심정은 어땠을까..?

 

영화 나를 찾아줘(Gone Girl)
영화 나를 찾아줘(Gone Girl)


나를 찾아줘 결말

사실 닉은 살인범이 아니었다.

에이미는 자신의 유명세를 이용해 자신의 눈 밖에 난 닉을 살인범으로 만들기 위한 계획한것이었다. 5주년이 된 결혼기념일에 완벽히 사라지는 에이미. 그녀의 의도대로 매스컴과 주변 사람들은 남편인 닉을 범인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닉은 이것이 에이미가 꾸민 함정을 알게되어, 해결에 나선다. 바로 방송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결혼생활 중 저지른 잘못에 대해 솔직히 말하며 에이미가 살아 돌아오길 바란다는 방송을 내보내는것이었다. 

 

에이미는 닉의 인터뷰를 보고 닉이 반성하자 돌아갈 생각을 한다. 하지만 그냥 돌아가게 되면 쇼 였던 것을 안 사람들이 비난할것이 두려워 생각을 한다. 그리고 자신이 의탁하며 지냈던 전 남자친구를 이용하기로 한다. 마치 전 남자친구가 자신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납치하여 겁탈하려 하려했지만 탈출하여 닉 앞에 나타난 것처럼 꾸며낸것이다.

 

닉 자신을 살인자로 몰려고 했던 에이미가 다른 사람들 납치범으로 둔갑시켜 그를 살해하고 다시 돌아온 에이미를 본 닉, 그녀에게 벗어나고 싶었지만 자신이 한 방송 인터뷰 때문에 상황이 엮여버렸다. 이제 세상사람들은 전부 닉과 에이미가 다시 행복한 부부생활을 할 것으로 기대하게 되고, 이제는 이런 사람들의 관심 속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을 겪는다. 이 사건으로 더욱이 유명인사가 된 에이미. 영화는 에이미에게 끝까지 벗어나지 못하게 된 닉을 보여주며 막이 내린다.


영화 나를 찾아줘(Gone Gir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