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몬몬몬 몬스터 (Mon Mon Mon Monsters, 2017) 줄거리 결말

1

by 티라미수 케이크 2020. 4. 20. 17:27

본문

(영화 몬몬몬 몬스터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몬몬몬 몬스터(Mon Mon Mon Monsters, 2017) 줄거리 결말

몬몬몬 몬스터

Mon Mon Mon Monsters, 2017

 

개요

2018.07.12. 개봉

공포, 스릴러

110분

대만

 

감독

구파도

 

주연

등육계 (린슈웨이)

채범희 (런하오)

진패기 (담임선생님)

유혁아 (몬스터)


몬몬몬 몬스터 배우

영화 몬몬몬 몬스터(Mon Mon Mon Monsters)


몬몬몬 몬스터 줄거리

린슈웨이(등육개)는 학급비를 훔쳤다는 누명을 쓰고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게 된다. 런하오(채범희) 일당으로부터 괴롬힘을 당하면서 그들과 함께하게 된 린슈웨이는 치매에 걸린 한 노인의 금고를 훔치려다가 괴물 자매와 맞닥뜨리게 된다. 무사히 도망친 런하오 일당과 린슈웨이는 우연히 괴물을 자신들의 아지트에 납치해오고, 괴물을 학대하고 괴롭히기 시작한다. 고통받는 괴물을 보면서 린슈웨이는 갈등하고 다른 괴물이 납치된 괴물을 찾아나서기 시작하면서 일은 점점 복잡해진다. 인간을 해치는 괴물, 괴물을 납치한 인간, 친구를 괴롭힌 집단, 모든걸 지켜본 당신. 누가 진짜 몬스터일까?

 

영화 몬몬몬 몬스터(Mon Mon Mon Monsters)
영화 몬몬몬 몬스터(Mon Mon Mon Monsters)


몬몬몬 몬스터 리뷰

영화 <몬몬몬 몬스터> 극 중 린슈웨이는 '몬스터' 서클의 리더 런하오에 의해 괴롭힘을 당하며 지내지만, 자신보다 약한 독거노인, 장애인, 다른 왕따 소녀에게는 강한 모습을 보이는 등 이중성을 가진 소년이다. 그는 몬스터 서클과 그의 리더 런하오를 증오하지만 자신이 더욱 더 힘들어 질까봐 그들을 따르며 살고있다. 린슈웨이는 왕따에서 벗어나기 위해 저항도 해보지만 전혀 통하지 않았다. 그렇게 고통스러운 나날들을 보내던 중 어떤 폐허에서 '몬스터' 서클은 진짜 몬스터를 발견하게 되면서 괴롭힘은 린슈웨이가 아닌 새로운 장난감 진짜 몬스터를 납치하여 괴롭히기 시작한다.

 

몬스터에게 하는 가혹행위를 보면 차마 인간에게 할 수 없던 잔혹한 방법을 보여준다. 피를 뽑아내는가 하면, 이빨을 뽑아 고문하고, 온갖 갖은 방법으로 고문을 한다. 린슈웨이는 이런 그들의 가혹행위를 보며 역겹다 생각하지만, 결국 본인도 괴롭힘을 당하기 싫어 이 그 가혹행위에 동참한다. 하지만, 그는 언젠가는 몬스터를 구해주고 속죄할것이라며 본인의 피를 몬스터에게 먹이로 주는 등 자기 합리화를 하는것을 보면 결국 선과 악을 결정하는것은 개인의 더러운 합리화와 무지가 아니었을까 싶다.

 

영화 몬몬몬 몬스터(Mon Mon Mon Monsters)
영화 몬몬몬 몬스터(Mon Mon Mon Monsters)

어느날 린슈웨이는 한 남학생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런하오는 린슈웨이를 괴롭힌 남학생을 찾아가 병원에 입원할 정도로 구타했고, 이로인해 피해자의 부모님이 따지자, 담임선생에게 부모를 들먹이며 꾸짖음 당한다. 이에 분노한 런하오는 괴물을 구타하며 스트레스를 풀다가 괴물의 신체와 피를 담임의 컵에 담았고, 담임 선생은 모르고 마신다. 이로 인해 담임은 체액을 쏟으며 햇빛에 몸이 타들어가며 죽고만다. 린슈웨이를 괴롭힌 남학생을 런하오가 구타하며 이제 런하오는  린슈웨이를 어느정도 친구로 대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이제 인간을 죽여도 양심의 가책없이 웃으며 휴대폰으로 이를 찍어 올리는 등 런하오와 일당들은 점점 더 추악한 몬스터로 변해감을 느꼈다. 이 과정에서 언니 몬스터가 동영상을 보게 되었고, 동생을 찾아나서게 되면서 영화 몬몬몬 몬스터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다.

 

영화 몬몬몬 몬스터는 대만의 사회문제인 학원 폭력, 따돌림, 독거 노인 등을 영화내에 잘 녹여냈다. 사회의 문제와 철학을 담은 이 영화는 가해자와 피해자의 구분을 넘어 몬스터의 경계까지 오르락 내리락 한다. 개인과 사회, 강자와 약자,남과 여, 노인과 청년 등 피라미드 구조 속에서 살기 위해 피식자끼리 죽이고 죽는 해결방식으로 악마성을 지닌 사람들과 인성을 가진 몬스터 그 속에서 점점 괴물이 되어가는 소년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우리도 약자에겐 강하고 강자에게 약한 가해자 및 방관자가 아닐까? 라는 메세지를 주는 영화였다.

 

영화 몬몬몬 몬스터(Mon Mon Mon Monsters)
영화 몬몬몬 몬스터(Mon Mon Mon Monsters)


몬몬몬 몬스터 결말

납치당한 몬스터의 언니 몬스터는 담임선생이 죽는 영상을 보게 되었고, 자신의 동생이 이 학교와 관련이 있을것이라 직감하여 이들의 교복은 언니 몬스터의 머리에 각인이 되었고, 동생을 찾으러 나선다. 그때 언니 몬스터는 어떤 버스를 보게 되었고 거기에는 동생과 관련된 학교의 교복을 입은 학생들이 있었기에 반응하여 버스 안의 학생들을 학살하기 시작한다. 이때 수박주스가 먹고 싶다던 런하오의 여자친구도 처참히 언니 몬스터에게 살해당한다.

 

여자친구를 잃은 런하오는 슬퍼하며 분노하며, 복수를 위해 언니 몬스터를 역으로 퇴치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이 계획은 언니 몬스터를 동생이 있는 곳으로 유인하여 가둬버리고 휘발유와 불로 건물 자체를 방화한다는 것이었다. 린슈웨이는 런하오와는 다른 착한 사람이라는것을 증명하기 위해 두 자매 괴물이 탈출할 구멍을 만들어 탈출할 계획을 세우며 스스로 합리화를 시킨다. 하지만 이는 자신의 합리화일뿐 사실 몬스터가 죽으면 다시 그들의 장난감은 자기가 될것이라는 생각을 한것이다.

 

영화 몬몬몬 몬스터(Mon Mon Mon Monsters)
영화 몬몬몬 몬스터(Mon Mon Mon Monsters)

계획 당일, 린슈웨이는 언니 몬스터를 몰고 오던 런하오 일당을 배신하여 철문을 잠근다. 밖에서는 런하오 일당들이 하나 둘 언니 몬스터에게 살해당하게 되고, 마지막으로 남은 런하오는 철문 앞에서 린슈웨이에게 '친구라 생각했는데 왜 이러냐'며 절규한다. 그리고 언니 몬스터에게 죽는다. 린슈웨이는 언니 몬스터에게 자신은 동생 몬스터에게 친절히 대했다며 살려줄것을 말하지만, 언니 몬스터에게 린슈웨이의 말은 통하지 않는다. 이제 죽을 위기에 처한, 린슈웨이. 죽음의 위기 속에서 스마트폰은 일출 알람이 뜬다. 다행히 린슈웨이는 몬스터들이 햇빛에 약점을 갖고 있다는것을 알고 있었기에 살아 남기 위해 태양빛을 이용해 몬스터 자매를 막아내어 몬스터 자매는 서로를 부여잡고 괴성을 지르며 죽는다.

 

린슈웨이는 몬스터를 퇴치하고, 런하오 일행에게서 자유를 찾았다며 기뻐했지만, 얼마가지 않아 다른 아이들에게 따돌림을 당하며 결국 전과 다를 바가 없는 삶으로 돌아간다. 몬스터를 죽인 죄책감, 자신에 대한 분노로 생각을 하며 고통스러워 하던 린슈웨이는 이들에게 복수를 결심한다. 린슈웨이가 하는 복수는, 자매 몬스터의 살점과 피를 급식에 섞고, 자신을 도와주었던 소녀의 식판만 엎어 그녀만은 살 가치가 있다고 말해준다. 그 소녀를 제외한 학교의 학생들은 린슈웨이의 분노로 불타 죽었고, 마지막으로 불타 죽어가는 린슈웨이의 모습을 보여주며 몬몬몬 몬스터는 막이 내린다.


영화 몬몬몬 몬스터(Mon Mon Mon Monster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